top of page
  • CKEC

코로나19 확산에 따른 미국 내 유학생 유의사항 안내

Updated: Aug 20, 2021

<코로나19 확산에 따른 미국 내 유학생 유의사항 안내>


1. 최근 미국 내 코로나19의 확산에 따라 대부분의 대학들이 온라인 수업 대체, 학내 기숙사 거주 학생들의 퇴거 조치 등을 취하고 있는 것으로 파악하고 있습니다.


2. 이와 관련하여 F-1 비자를 소지한 한국 유학생들이 거주지 확보의 어려움으로 한국으로 귀국하여 온라인 수업을 들을 경우 I-20, 유학생 취업 연수 프로그램 OPT(Optional Practical Training) 신청 등에 문제가 발생할 가능성이 있다는 우려가 제기되고 있으므로, 귀국여부는 해당 대학 국제교류부서와 상의하시기 바랍니다.


3. 아울러, 코로나19 대응 가이드라인 및 의심증상 발생시 대응방법 등은 시카고총영사관 공지사항(http://overseas.mofa.go.kr/us-chicago-ko/brd/m_4779/list.do)에서 안내사항을 확인하시고 의심증상이 발생하는 경우, 반드시 주치의와 먼저 상의하시기 바랍니다. 만약 도움이 필요하신 경우 시카고총영사관(312-822-9485)으로 즉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.

1,603 views0 comments

Recent Posts

See All

[국립국어원] 2024년 국립국어원 한국어 연구자 배움이음터 연수생 모집 및 국외 한국어 전문가 파견 연수 안내

문화체육관광부 국립국어원(원장 장소원)에서는 국외 한국어교육 연구자 및 현지교원의 연구 역량 강화를 위해 공공외교 시행계획에 따라 매년 재외공관의 추천을 받아 연수생을 선발해 배움이음터(초청 연수회)를 운영하고 있습니다. ㅇ 연수명: 2024년 국립국어원 한국어 연구자 배움이음터 ㅇ 연수 기간: 2024년 7월~8월 예정(4주/초청 연수) 또한 국립국어원에

bottom of page